본문 바로가기
  • 밝은 일상을 위한 지식 공유 한 잔.
경제이야기

2024 전세대출 120조 갈아타기 정보

by 윤빛. 2024. 1. 30.

 

안녕하세요!

 

내일 2024년 1월 31일부터 대대적인 전세대출 갈아타기가 본격적으로 시행된다는 소식입니다.

금융위원회가 비대면으로 온라인에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도록 만든 '대환대출 인프라'를 활용하면 21개 금융회사에서 받은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빌라, 단독주택 등 모든 주택에 대한 보증부 전세자금 대출을 14개 금융회사의 보다 낮은 금리의 신규대출로 갈아탈 수 있다고 합니다.

 

"전세대출 중 120조 갈아타기 대상…하반기부터 갈아타기 기간 확대"

 

갈아타기 대상은 전세대출을 받은 지 3개월이 지난 뒤부터 12개월까지, 이후 기존 전세계약 만기 2개월 전부터 15일 전까지 갈아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갈아타기 서비스를 통해 총 120조 원 규모의 전세대출이 대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상당히 많은 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금융당국은 현재 전세대출 갈아타기가 기존대출을 받은지 3∼12개월, 22∼24개월로 제한되는 것과 관련, 전세대출 보증기관 등과 협의해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기간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금융권의 경쟁에 힘입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찾아보세요. 이렇게 갈아타기를 통해 얻은 금리하락, 이자절감, 신용점수 상승의 혜택은 그다지 작지 않을걸로 예상됩니다.

 

 

아래 관련기사 링크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전세대출 갈아타기 개시…기존대출 3개월 후부터 가능

"전세대출 중 120조 갈아타기 대상…하반기부터 갈아타기 기간 확대"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대출 갈아타기가 31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금융위원회는 31일부터 비대면으로 온라인

n.news.naver.com